인증개요 평가모델 프로세스 인증상품

EVALUATION MODEL 웰라이프 평가모델 웰라이프는 검증된 소비자가치 평가이론을 토대로 공정한 평가를 수행합니다.



SCORE CALCULATION METHOD
점수 산출 방법



소비자가치 전반

동종 유사 상품 대비
소비자에게 주는 가치 평가

5대 가치요소 평가

소비자가치의 5대 속성에
해당하는 요소들을 각각 평가

구매 매력도

재구매 및 잠재 구매가능성
추천하고 싶은 정도

RESEARCH FACTOR
웰라이프 주요 평가지표 소비자가치 연구의 권위자인 M.B 홀브룩 미 콜롬비아 대학교수의 소비자가치 측정이론을 토대로 소비자가 상품에서
추구하는 5가지 소비자가치 영역을 도출, 상품이 제공하는 가치를 평가하는 지표마련



“가심비” “소확행” “착한소비” 등 가치소비의 주요 키워드 평가


개인가치 자기보상
자기향상
자기만족
관계가치 가족(유아, 노인)
친인척/ 지인
반려견
실용가치 품질
성능/ 기능
디자인
사회적가치 윤리적 소비
친환경 소비
이타적 소비
브랜드가치 명품
한정판
브랜드 충성도
가심비 :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평가 소확행 :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만족감 평가 착한 소비 : 상품의 공공적 가치 및 사회 기여도 평가


가점 요소 : 매출, 대외인증/ 수상, 기업 메세나/ 사회적 기업 활동, 시험성적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