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FACTOR
웰라이프 주요 평가지표
소비자가치 연구의 권위자인 M.B 홀브룩 미 콜롬비아 대학교수의 소비자가치 측정이론을 토대로 소비자가 상품에서
추구하는 5가지 소비자가치 영역을 도출, 상품이 제공하는 가치를 평가하는 지표마련
“가심비” “소확행” “착한소비”
등 가치소비의 주요 키워드 평가
개인가치
자기보상
자기향상
자기만족
관계가치
가족(유아, 노인)
친인척/ 지인
반려견
실용가치
품질
성능/ 기능
디자인
사회적가치
윤리적 소비
친환경 소비
이타적 소비
브랜드가치
명품
한정판
브랜드 충성도
가심비 :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평가
소확행 :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만족감 평가
착한 소비 : 상품의 공공적 가치 및 사회 기여도 평가
가점 요소 : 매출, 대외인증/ 수상, 기업 메세나/ 사회적 기업 활동, 시험성적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