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R 브랜드전략연구소의 인증/평가서비스는 어느 곳에서 주관하나요?
본 제도의 시행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은 2001년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 창립하여
국내 1위 ISO 인증심사기관(5,100여 사)으로 성장하였으며, 이노/그린스타(누적 835건),
산업통상자원부 ISO인증(5,100여 사),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403사) 등 정부사업 대행 및
공신력 있는 조사발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혁신을 선도하는 대표 인증/평가기관입니다.
KMR 브랜드전략연구소의 주요 인증/평가 서비스는 언제부터 시작되었나요?
이노스타는 2005년 한국능률협회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GSMA)의 혁신상품 WINNER 부문 시상으로
시작되었으며, 그린스타는 2004년 한국능률협회 녹색경영대상의 녹색 상품 및 서비스 부문 시상으로 출발하여,
2006년 국내 최초 녹색 소비자리서치 1위 조사를 거쳐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웰빙인증/웰라이프/그린어스인증은 각 2005년, 2018년, 2022년 론칭되었습니다.
나아가 2024년 My, AI 제도를 론칭하여 현재 6개의 인증/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상품,서비스가 KMR 브랜드전략연구소의 인증/평가 후보가 될 수 있나요?
이노스타 / 그린스타 / My, AI / 웰라이프는 상품 단위의 평가를 진행하며,
평가를 위해서는 소비자가 직접 사용이 가능한 B2C 소비재,사업장 또는 브랜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소비자가 생활에서 밀접하게 접하고 평가할 수 있는 경우에는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를 하지 않더라도 인증/평가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린어스 인증/웰빙 인증은 기업 단위 평가도 가능합니다.
KMR 브랜드전략연구소 인증/평가의 후보상품은 어떻게 선정하나요?
현직 기자 등으로 이루어진 자문단의 추천후보, 일반 소비자 Pool, 기업 상품담당자의 조사 신청 상품들을
포함하여 시판 중인 상품을 사무국에서 자체적으로 조사/평가한 후,
소비자리서치를 수행할 상품 등을 1차적으로 선정하고 카테고리를 분류합니다.
KMR 브랜드전략연구소의 인증/평가서비스 진행일정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되나요?
이노스타/그린스타의 경우 상반기,하반기로 나뉘어 연 2회 진행되며,
My, AI제도는 연 1회 진행됩니다. 웰빙인증 / 그린어스인증 / 웰라이프는 상시 진행됩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메인 홈페이지 연간 진행 일정 부분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KMR 브랜드전략연구소의 인증/평가서비스를 받으면 어떤 점이 좋나요?
인증/평가 전문기관인 KMR의 공신력과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리실 수 있습니다.
①엠블럼 사용권한 일체 및 인증서/인증패, SNS 바이럴 광고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②소비자리서치가 진행되는 이노스타/그린스타의 경우 소비자 트렌드가 분석된 리서치결과
관련 데이터와 상품 평가 주관식 응답이 포함된 리서치 결과보고서가 제공되며,
③그 밖에 네이버/카카오톡 배너 등의 온라인 광고, 지하철 스크린도어/코엑스 미디어터널 옥외광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합/개별 매스미디어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됩니다.
소비자리서치 결과는 어떻게 제공되나요?
전체적인 소비자 평가 결과는 인증/평가 발표 후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 상품의 리서치 결과보고서는 신청기업 및 인증등록 기업에게 제공됩니다.
리서치결과보고서에 대한 문의는 사무국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평가 시상식은 언제 진행되나요?
제도별로 인증/평가 발표 후 희망 기업에 한하여 개별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