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개요 평가모델 프로세스 인증상품

EVALUATION MODEL 그린스타 평가모델 그린스타는 관심 소비자층을 타겟팅한 제3자 리서치 기관의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조사로 신뢰성을 제고합니다.



리서치 설계 (2024년 상반기 조사 기준)

제품의 소비 및 이용 과정에서 친환경 성과를 평가함으로써,
기업의 친환경 상품 제조, 마케팅에서의 활용, 그린마켓의 확대를 구현해 내고자 함.


모집단 : 전국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조사방법 : 한국리서치 패널을 이용한 웹조사(CAWI, Computer Aided Web Interview)

표본 : 27,049

리서치진행 모수 : 7개 카테고리, 137개 품목, 519개 상품

SCORE CALCULATION METHOD
점수 산출 방법



전체 혁신 인지도

브랜드 콘셉트의 전반적인
친환경 이미지에 대한 평가

요소별 혁신 인지도

품질, 친환경성, 이용 편리성, 심미성, 브랜드
이미지의 5가지 속성을 평가하여 가중치 부여

구매 매력도

직접 구매 및 추천 의사 정도
잠재 구매 가능성

RESEARCH FACTOR
소비자 리서치 요소



전체 친환경 수준 요소별 친환경 수준 구매(이용) 매력도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그렇지 않다 / 3 : 보통이다 / 4 : 그렇다 /
5 : 매우 그렇다


차원 세부항목 측정척도
인지도 해당 상품을 기존에 알고 있었는가?
전체 친환경 수준 해당 상품에 전반적으로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가? 리커트 5점 척도
요소별 친환경 수준 품질 및 기능적 요소 : 내구성, 안정성, 경제성 등 리커트 5점 척도
이용 편리성 요소 : 편의를 고려한 사용자 중심의 이용환경/인터페이스/시설/구조 등 리커트 5점 척도
친환경적 요소 : 친환경 소재 사용, 에너지 소비 효율, 자원 절약 등 리커트 5점 척도
심미적 요소 : 내/외관/포장/용기의 친환경적 디자인, 색상 등 리커트 5점 척도
브랜드 이미지 요소 : 회사/브랜드의 친환경적 인지도 및 이미지, 친환경 관련 인증 또는 수상 여부 등 리커트 5점 척도
구매(이용) 매력도 해당 상품의 향후 구매(이용) 의사는 어떤가? 리커트 5점 척도
비교 상품간의 친환경 순위 비교 상품들 중 가장 친환경적인 상품은 무엇인가?